본문 바로가기

유치부공과관련

유치부공과 49과 예수님이 필요해요

교사용 공과 먼저 올립니다. 설교는 이정화 선생님입니다.

도입은 여우나 짐승의 공격에 날개로 새끼를 품어 보호하는 엄마닭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그림동화 시각자료가 좋을듯해요.

 

49과 “주님이 필요해요”.hwp

49주님이 필요해요

 

본문 : 마태복음 23:37~39

요절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할 때까지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339

여는 이야기

엄마닭은 여우나 나쁜동물들이 자기 새끼를 잡아먹으려고 노리면 새끼들을 그 날개 아래 모으고 엄마가 죽는 한이 있어도 보호해주고 지켜주어요. 예수님도 우리를 지켜주려고 이렇게 늘 곁에 계신데 우리는 그 예수님이 필요없다고 보내려고 해요.

우리에게는 주님이 필요해요. 오늘은 주님이 왜 필요한가를 살펴보며 늘 예수님 곁에 있는 사람이 되기로 해요.

 

중심 이야기

1. 우리는 모두 죄인이기 때문에 예수님이 필요해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죽을 사람이었어요. 우리는 모두 지옥에 갈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이 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오직 피로써만 깨끗케 되는데 우리를 대신하여 이 피를 흘려주신 분이 예수님이예요. 왜 예수님의 피가 필요한 것이었을까요? 예수님은 죄가 없는 분이셨기 때문에 그분의 피만이 우리의 죄를 용서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우리 모두에게는 예수님이 필요해요. 그분의 피가 필요한 것이예요. 우리 모두 그 예수님을 믿고 모두 함께 천국에 가도록 해요.

2. 우리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예수님이 필요해요.

우리는 지식의 한계가 있어요. 우리가 아무리 공부를 잘 하고 머리가 좋다 하여도 우리는 내일 일을 알 수 없어요. 바로 내일 어떤일이 일어날지 전혀 몰라요.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을 다 아시는 전지하신 예수님이 필요해요.

또한 우리에게는 능력의 한계가 있어요. 우리가 도데체 무얼 할 수 있나요? 아무리 과학이 발달해도 못고치는 병은 여전히 있고 그 병으로 인해 죽는 사람도 많아요. 우리는 이렇게 나약하고 힘이 없지만 예수님은 전능하세요. 무엇이든 할 수 있으세요.

또 우리에게는 생명의 한계가 있어요. 우리는 언젠가 죽어요. 그러므로 영원하신 예수님의 생명이 필요해요. 예수님을 믿어야 영생을 얻어서 천국에서 영원히 사는 것이예요.

3. 우리에게는 안내자이신 예수님이 필요해요.

우리가 사는 하루하루는 다시 돌아올 수 없는 길이예요. 한번밖에 못가고 처음 가는 길이예요. 이길이 맞는 길인지 틀린 길인지 알지 못하는데 예수님은 맞는 길을 알고계신 분이기 때문에 그분이 필요한 것이예요. 예수님께서는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라고 말씀하고 지금 우리를 기다리고 계세요.

 

나아가는 이야기

예수님을 모시면 시간이 가고 죽음이 와도 두렵지 않아요. 왜냐면 우리에겐 영원한 천국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우리에게는 예수님이 필요한 것이예요. 우리모두 함께 예수님이 필요해요라고 고백합시다.